안녕하세요.
Power BI 서비스에 성공적으로 가입하신 이웃님은 이제 아래 화면을 보시고 계실 것입니다.
익숙해지면 엑셀처럼 편해지실 것이지만 처음 보시면 저 아이콘들이 무슨 의미인지 알 수 없는 게 정상입니다.
▶ 기본화면 설명 >> 작성 예정입니다.
기본화면에 Power BI 시작이라고 해 놓고 "가져오기" 버튼이 4개나 있습니다.
어떤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야 할까요? 저도 여기서부터 헤맸던 사람입니다.
자세히 알 필요까지는 없지만 대충의 개념만 이해하셔도 데이터 가져오는 데는 아무 문제가 없으므로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왼편의 <콘텐츠 검색>의 가져오기를 클릭하시면 둘 다 App Source로 연결됩니다.
- 내 조직에서 가져오기 클릭하시면 조직에서 배포한 앱이,
- 서비스에서 가져오기 클릭하시면 모든 온라인서비스 앱들이 보여집니다.
그런데... App Source는 뭔가요..?
App Source는 Power BI 서비스에 연결가능한 App을 모아놓은 곳입니다. 이 때 "앱"탭은 연결 가능한 모든 앱을 보여주며, "내 조직"탭에 보이는 앱들은 조직(즉 여러분의 회사)에서 만들어 배포한 앱이 보여집니다.
내 조직탭에는 조직에서 배포한 앱이 없다면 당연히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오른편의 <새 콘텐츠 만들기>는 여러분이 직접 데이터베이스를 가져올 수 있는 부분입니다. 사용하고 있는 온라인 서비스가 없다면 아마 대부분의 이웃님들은 새 콘텐츠 만들기에서 가져오기하시면 됩니다.
- 파일 가져오기는 말 그대로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가져오면 됩니다.
파일에서 가져오기를 클릭하시면 로컬 파일, OneDrive, Sharepoint 등 Power BI 서비스에 로그인한 계정이 소유하고 있는 저장소 타입이 보여집니다.
하지만, 파일은 아래 3가지 형식의 파일만 가져올 수 있습니다.
- Microsoft Excel(.xlsx 또는 .xlsm)Microsoft Excel (.xlsx or .xlsm)
- Power BI Desktop(.pbix)Power BI Desktop (.pbix)
- 쉼표로 구분된 값(.csv)
- 데이터베이스 가져오기는 Azure SQL Database, Azure SQL Data Warehouse, Azure HD Insight의 Spark 등의 데이터베이스에 라이브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은 시작일 뿐, Power BI를 잘 활용하는 방법은 시각화 개체를 만들고 분석보고서를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당분간은 엑셀이나 csv파일을 가져와서 실습자료를 올릴 예정입니다.
자, 이제 실습하러 가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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