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namics 365 Customer Service/Customer Service 관리자

Customer Service AI 기능

Dynamics 365 Customer Service에도 다양한 AI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AI기능은 2023년 11월 현재 기준으로 영문으로만 제공되고 있지만 내년에는 한국어도 서비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Dynamics 365 Customer Service에 포함된 AI기능과 자연어 질의가 가능한 Copilot기능을 몇 가지 살펴 보겠습니다. 

 

1. 지식 검색을 자연어로 질문하여 검색

Dynamics 365 Customer Service에는 상담원이 상담에 사용할 지식을 Knowledge Articles (참조 문서) 메뉴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샘플로 등록된 참조 문서 중에서

"How to Replace Coffee Machine filter"를 찾아주는 지 보기 위해 자연어로 Copilot에게 변형된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참조 문서의 제목과 다르게 변형해서 질문을 하더라도 문서를 잘 찾아서 내용을 작성해 주며, 참조 문서의 출처도 표시합니다. 

 

 

2. 참조 문서 작성할 때 키워드와 설명 자동 작성하기 

참조 문서의 제목과 내용을 작성하고 저장 후 제안된 키워드와 설명에서 "View"버튼을 클릭하면 

제목과 내용에 따라 제안된 키워드와 설명을 AI가 자동으로 작성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