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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wer BI/Power BI 따라하기

Power BI Desktop 시작하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은 Power BI Desktop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설치한 Power BI Desktop을 실행시키시면 기본화면이 보입니다. 



기본화면을 닫으면 빈화면이 보입니다. 




Power BI Desktop에 대한 기본 개념은 아래 Power BI 학습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Power BI Desktop 시작


위 사이트에 상세히 설명되지 않은 부분들은 게시글을 올리면서 하나씩 다뤄볼 예정입니다. 


먼저! Power BI Desktop을 처음 사용할 때 가장 헷갈렸던 부분입니다. 



빈 화면 좌측상단에 보면 세가지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세가지 아이콘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Power BI 시각화 보고서를 만들려면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보고서 - 시각화 개체(차트, 표, 맵 등)를 만드는 화면입니다. 


 데이터 - 가져온 데이터를 가공하는 화면입니다. 


 관계 - 가져온 데이터의 상호관계를 연결지어주는 화면입니다. 


정해진 순서가 있지는 않지만 일반적인 순서는 

데이터 가공/변경 → 관계 설정 → 보고서 만들기 입니다. 


그럼, 이제 가공할 데이터를 가져와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의 리본메뉴에서 '데이터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버튼 아래 가장 일반적으로 가져오는 데이터 형식의 목록이 펼쳐집니다. 



목록 아래에 '추가...'를 클릭하시면 가져올 수 있는 모든 형태의 데이터 형태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당분간 엑셀파일만 대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목록에서 Excel 을 클릭하시면 파일찾기 창이 열립니다. 


가져올 엑셀파일을 찾아서 열기 하면, Power BI Desktop에서 탐색창이 열립니다. 



탐색 창에 보시면 선택한 엑셀파일이 마치 폴더처럼 보이며, 폴더 밑에 엑셀파일의 시트이름이 목록으로 보여집니다. 각 목록을 클릭해 보면 해당 시트의 데이터가 오른쪽에 미리보기가 됩니다. 



시트 목록에서 Power BI Desktop으로 가져올 시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트 선택 후에는 아래에서 '로드', '편집' 또는 '취소'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로드 - 선택한 데이터 시트를 읽어서 가져옵니다

         보고서 화면은 그대로 비어 있지만 오른쪽 필드 부분에 시트목록이 보입니다.



편집 - 미리보기한 시트를 편집할 수 있는 쿼리 편집창이 뜹니다. 


취소 - 가져오기를 취소합니다.


데이터 로드에 성공하신 분들은 이제 다음 단계로 가보겠습니다. 


▶ 데이터 정리하기 >> 작성 예정입니다. 

데이터 관계 만들기

▶ 시각적 개체 만들기 >> 작성 예정입니다.